인공지능으로 사람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?
인공지능이라고 하면 제일 먼저 하는 반응들이
"아~ 그렇구나.. 대단하네.. 그래서 ? 어디에 쓰는 건데? " 이다.
어디에 쓰면 좋을까?
나는 인공지능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써보고, 또 챗지피티도 일부러 유료로 결재를 해서 써 보았다.
미약한 내 경험이지만, 내가 내린 결론은 !!
Chat GPT는 지름길이다!!
뭔가 처음 일을 시작하려고 할 때, 맨 땅에 헤딩을 하면 너무 막막하지 않은가?
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고, 이 때 그 전 해의 자료나 이 비슷한 예시자료가 있으면 적어도 나는 그 예시자료보다는 잘 만들 수 있다.
바로 Chat GPT가 그 예시자료인 것이다.!
하지만 요 녀석은 바로바로 예시자료를 내가 원하는대로 짠 예쁘게 주지 않는다.
한 유튜버 표현에 따르면 매우 돌려깎기를 많이 해야, 즉 수정의 수정의 수정을 해야 내가 원하는 그 비슷한 자료를 준다는 것이다. (그래서 질문할 때 5세 천재 소년에게 설명한다고 생각하라는 이야기도 많다. )
그래서 나는 여러 계획서를 쓰거나,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지피티에게 많이 물어보는 편이다.
그러던 찰나!!
체육 행사를 맞이하여 행사를 표현하는 로고가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.
그런데 다 그리기에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고,, 나는 믿는 구석이 있으므로 내가 선뜻 만들어오겠다고 지원했다.
다들 놀라는 분위기!! 두둥 (지원은 쉽지 않으므로)
이럴땐 chatGPT에게 가야지 암.
내 비빌 언덕, 내 치트키 GPT ! 내 시간을 아껴줘 지피티야!!
내 치트키를 소개한다. 방법은 다음과 같다.
1. 일단 챗지피티에 로그인한다.
2. Explore GPTs를 클릭- (유료 버젼만 가능..Sorry ㅠㅠ)
Logo creater를 추가한다. Explore GPTs에 가면 정말 재미있는 것들이 많은데, 프롬프트를 잘 짜주는 GPT뿐만 아니라,
이 GPTs를 찾는 GPTs도 있다!
나는 지금까지 제일 잘 쓰는 것이 바로 이 로고 GPTs이다.
3. 이제 필요한 질문을 마구마구 쏟아낸다.
이 Logo Creator은 로고를 만들어 주기 전에 몇가지 질문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의 얼개를 잡는다.
-로고의 전반적인 느낌
-단순함의 정도
-색상의 조합(팔레트)
-디자인 갯수
다음은 내가 체육대회 로고를 만드는 과정이다. (내 프롬프트를 참고해도 좋다. )
4. 간단한 편집과 라벨지 사용하기
나는 프로크리에이터로 그림을 오려 붙이고 간단히 수정하여 아래와 같이 스티커를 완성했다.
처음부터 이 아이들을 잘 그릴 수 있었다면 훨씬 더 간단했겠지만.. 나는 지피티가 도와줘서 내가 그릴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수준 높게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다.
나는 사람들이 GPT를 무섭다고 하는데, 그것도 어느 정도 맞는 말인 것 같다.
하지만 이 유용한 툴을 이용하지 않고 맨 처음부터 스스로 하는 것과, 어느 정도의 내용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은 정말 큰 차이가 있을 것이다. 그리고 이 툴은 쓰는 것도 실력이 된다.
잘하는 것을 더욱 잘하게 만드는 이 GPT! 당신도 꼭 써보길 바란다.